까먹기 않기 위해 우선 적어두고,, 나중에 다시 정리할 예정입니다
1. clipRect(Rect rect)
- 현재 클립 영역을 지정된 사각형으로 설정합니다.
- 지정된 사각형 내부의 영역만 그려집니다.
- 사각형 외부의 영역은 그려지지 않습니다.
2. clipOutRect(Rect rect)
- 현재 클립 영역에서 지정된 사각형 영역을 제외합니다.
- 지정된 사각형 외부의 영역만 그려집니다.
- 사각형 내부의 영역은 그려지지 않습니다.
public static Bitmap createBitmap(@NonNull Bitmap source, int x, int y, int width, int height) {
throw new RuntimeException("Stub!");
}
createScaledBitmap 메서드
- Android의 Bitmap 클래스에 포함된 정적 메서드입니다.
- 기존 Bitmap 객체를 새로운 크기로 스케일링하여 새로운 Bitmap 객체를 생성합니다.
- 이를 통해 이미지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.
사용 방법
java
Bitmap.createScaledBitmap(Bitmap src, int dstWidth, int dstHeight, boolean filter)
- src: 원본 Bitmap 객체
- dstWidth: 새로운 Bitmap의 너비
- dstHeight: 새로운 Bitmap의 높이
- filter: 스케일링 시 필터링 사용 여부 (true: 부드러운 스케일링, false: 빠른 스케일링)
사용 사례
- 이미지 크기 조절: 화면 크기에 맞게 이미지 크기를 조절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- 메모리 최적화: 원본 이미지보다 작은 크기의 Bitmap을 생성하여 메모리 사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.
- 이미지 압축: 이미지 크기를 줄여 저장 공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.
- UI 최적화: 이미지 크기를 조절하여 UI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.
주의사항
- 스케일링 시 이미지 품질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.
- 너무 큰 이미지를 스케일링하면 메모리 부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이처럼 createScaledBitmap 메서드는 Android 앱 개발에서 이미지 크기 조절을 위해 자주 사용되는 유용한 기능🙂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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