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OS개발을 하면서 사용한 UI 크기의 단위는 거의 dp였다
자연스레 dp만 사용해와서 dp,px,sp의 차이를 잘 모르고 있었기에
한 번 정리를 해두는 게 좋을 것 같았다.
1) px
- 화면을 구성하는 가장 기본이 되는 단위
- 절대적인 크기가 되므로 해상도에 따라 아이콘 크기가 뒤죽박죽이 될 수 있음
2) dp(Density Independent Pixel)
- 물리적인 디스플레이 해상도에 영향을 받지 않고 독립적으로 크기를 지정하는 픽셀의 단위
- 해상도에 따라 맞춰주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개발 시 px보다 용이 (다양한 단말에 적용이 편리)
3) sp(Scale-independent pixel )
- dp와 유사하지만, 글꼴 크기를 지정할 때 주로 사용됨
안드로이드 디자인에선 해상도에 영향을 받지 않는 dp, sp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
'📱 Androi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Android / Kotlin] TextView 취소선 표시 및 해제 (0) | 2019.10.01 |
---|---|
[Android / kotlin] getLineCount = 0으로 찍힐 때 (0) | 2019.09.26 |
[Android/Kotlin] TextView 더 보기 기능 (0) | 2019.09.17 |
[ConstraintLayout] ConstraintLayout에 대해 알아보자 (0) | 2019.08.11 |
[LineChart] MPAndroidChart LineChart 속성 (0) | 2019.07.31 |